조용하면서 강한
신형 성장 엔진 장착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세계지도를 펼쳤다. 치밀한 전략과 명확한 도전의식을 바탕으로 세계화 전략을 일찍부터 구상했다. 국내에서 직접 수출을 확대하는 동시에 해외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형태로 세계화 전략을 실현했다.
해외 현지법인의 첫 번째 주자는 말레이시아법인이었다. 자체 자동차 모델을 생산하려는 말레이사아 정부와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던 SJM의 강한 의지가 맞물려 1991년 8월 현지법인 설립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말레이시아법인은 현지 개척의 맏형답게 가파른 성장세를 이루며 뒤이은 해외법인의 성공 모델이 됐다.
두 번째 주자인 남아프리카공화국법인은 SJM이 단독으로 100% 투자한 첫 사례였다. 남아공법인은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각종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품질력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 세계 유수의 자동차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세계 곳곳에 수출하면서 현지인에게 누구나 가고 싶은
기업으로 손꼽힐 만한 명성을 쌓았다.


자동차 본고장인 유럽에 출사표를 던진 독일법인은 현지법인 세 번째 주자였다. 별도의 생산시설을 갖추지 않고 영업과 기술지원을 담당한 독일법인은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들과 밀접한 파트너십 관계를 맺었다. 네 번째 주자인 미국법인은 세계화 전략을 수립하는 데 결정적인 힌트를 준 곳이다. 독일법인과 마찬가지로 영업망 확대에 주력한 미국법인은 북미시장의 첨병으로 활약하고 있다.

